제 3회 정보공개캠페인 “시장님 밥은 누구 돈으로 드셨죠?(가제)”
■ 기획의도
. 일반 시민들이 직접 정보공개청구를 해서 생활밀착형, 정권감시형 정보를 얻어내고 이를 기사화함으로써 시민이 직접 만들어내는 ‘뉴스콘텐츠 제작’을 도모함.
. <한겨레> 누리집을 통해 시민이 받은 자료를 즉각 기사화하고, 기자의 현장 취재를 통해 뉴스의 가독성 및 자료의 가치를 높임.
. 외국에서는 보편화되어 있지만, 한국에서는 여전히 비공개비율이 높고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정보공개청구 제도를 일반에 알림.
. 온라인 매체의 특성을 살려 엄숙하지 않고, 발랄하고 재미있게 진행
■ 주최
.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, 한겨레 디지털뉴스부, 세금혁명당
■ 사업기간
. 2011년 11월 7일 - 2011년 12월 31일
■ 캠페인 명
. 시장님 밥은 누구 돈으로 드셨죠? (가제)
■ 캠페인 방식
. 정보공개청구캠페인 알림은 <한겨레> 신문과 <한겨레> 누리집에 함께 게재.
. <한겨레> 누리집에 상시적 ‘정보공개 캠페인’ 코너를 배치
. 정보공개청구를 정보공개센터로 접수시키고, 그중 뉴스가 될 수 있는 것들을 한겨레 온라인 팀과 협의 후 게재. 필요에 따라 정보공개청구인 과 함께 현장 동행 취재도 병행 (하니TV도 동행)
. 정보공개청구를 한 당사자 인터뷰 및 기사 게재
■ 시상
. 1등 200만원 및 상패
. 2등 100만원 및 상패
. 3등 50만원 및 상패
. 참가상 : 정보공개센터 및 한겨레출판사에서 나오는 책 선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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