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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금혁명당과 한겨레가 함께 하는 정보공개 캠페인


3회 정보공개캠페인 시장님 밥은 누구 돈으로 드셨죠?(가제)”

 

기획의도

. 일반 시민들이 직접 정보공개청구를 해서 생활밀착형, 정권감시형 정보를 얻어내고 이를 기사화함으로써 시민이 직접 만들어내는 뉴스콘텐츠 제작을 도모함.

. <한겨레> 누리집을 통해 시민이 받은 자료를 즉각 기사화하고, 기자의 현장 취재를 통해 뉴스의 가독성 및 자료의 가치를 높임.

. 외국에서는 보편화되어 있지만, 한국에서는 여전히 비공개비율이 높고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정보공개청구 제도를 일반에 알림.

. 온라인 매체의 특성을 살려 엄숙하지 않고, 발랄하고 재미있게 진행

 

주최

.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, 한겨레 디지털뉴스부, 세금혁명당

 

사업기간

. 2011117- 20111231

 

캠페인 명

. 시장님 밥은 누구 돈으로 드셨죠? (가제)

 

캠페인 방식

. 정보공개청구캠페인 알림은 <한겨레> 신문과 <한겨레> 누리집에 함께 게재.

. <한겨레> 누리집에 상시적 정보공개 캠페인코너를 배치

. 정보공개청구를 정보공개센터로 접수시키고, 그중 뉴스가 될 수 있는 것들을 한겨레 온라인 팀과 협의 후 게재. 필요에 따라 정보공개청구인 과 함께 현장 동행 취재도 병행 (하니TV도 동행)

. 정보공개청구를 한 당사자 인터뷰 및 기사 게재

 

 시상

. 1200만원 및 상패

. 2100만원 및 상패

. 350만원 및 상패

. 참가상 : 정보공개센터 및 한겨레출판사에서 나오는 책 선물